[영상] 하루빨리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늘리면서 원전도 지으면 안되나요?

작성자: admin - 2022.01.28

사단법인 에너지전환포럼에서 '하루빨리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늘리면서 원전도 지으면 안되나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한국은 202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2021년 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상향하며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발표했습니다. 2030년, 2050년 전환부문 에너지믹스에 대하여 원자력계는 '원자력도 탄소배출을 적게하는 친환경 전원이며 신한울 3·4호기 등 대형원전을 추가로 지어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에 대해 탄소중립의 시급성을 느끼는 많은 분들이 '재생에너지도 확대하면서 원전도 확대하면 더 빨리 온실가스 감축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재생에너지와 원전은 둘 다 출력조절이 어려운 경직성 전원으로 전력계통에서 경직성 전원의 비중이 높아질 경우, 안정적으로 전력계통을 운영하기 어려워집니다. 하여 에너지전환포럼에서는 재생에너지와 원전을 함께 확대할 수 없는 이유를 전력계통을 운영하는 관점에서 쉽게 영상으로 풀어냈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되 참신한 비유와 쉬운 표현으로 사전정보가 없는  분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재밌게 시청해주시고 주변에도 홍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영상의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단의 참고자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같은 태그, 다른 글

조회: 447 | 댓글: 0
행사일정:
조회: 1,069 | 댓글: 0
행사일정:
조회: 1,149 | 댓글: 0
행사일정: